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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캐플릭스(이하 “회사”라 함)는 제공하는 렌터카 커넥티드(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회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 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운전면허정보 유효성 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상담 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 자동차 대여 예약, 서비스 요금 결제, 동의받은 제휴사 서비스 제공, 차량 제어, 콘텐츠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요금 추심 등 각종 계약 체결 및 이행에 필요한 사항
3. 맞춤형 회원 서비스 개발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개선, 만족도 조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추출, 결제 유형 별 할인 혜택 서비스 개발 및 제공
4. 사고 발생 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5. 통계 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한 가명 정보 처리
6. 마케팅 및 광고 제공(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시) : 광고, 서비스 안내, 혜택 제공, 리워드 부여, 쿠폰 제공 안내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수로 필요한 항목과 이용자의 선택에 따른 항목이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필수 항목
- 기본정보 : ID(이메일), PASSWORD
- 휴대폰 인증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국인 여부, 통신사, 휴대전화 번호, 동일인 식별번호(CI), 중복가입 확인 정보(DI)
- 이용 정보 : 예약 내역, 결제 내역, 각종 문의사항 등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방문 기록, 쿠키, 광고 ID, IP Address
2) 선택 수집항목
- 결제카드 정보 : 카드사, 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암호화된 카드 식별번호(key)
3) 기타 선택 항목
- SNS 연동 시 : SNS 연동정보(SNS 종류, SNS ID 식별 값)

또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상담 내역(서비스 이용 내역, 유선•온라인 상담 녹취내용 등)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플랫폼을 통한 회원 가입
2) 본인 확인 서비스를 통한 수집
3)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이용
4) 이벤트 경품 응모, 배송 요청
5)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6)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7) 자동차 정보 수집장치를 통한 수집
8)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
9) 본인•타인의 민원 또는 신고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 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이 탈회하거나, 고객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 방지, 악용 방지, 각종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기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90일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표시 또는 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5)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에 한함

제4조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개인 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하거나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입니다.
2) 법원 등 국가기관이 법령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도록 강제한 경우입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 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2)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대여사업자 등에게 거래 및 차량 대여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예약이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예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기타 법률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
2. 고지 및 동의 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및 동의받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개별적으로 고지 및 동의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 또는 제휴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및 제휴 계약 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라 수집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를 목적으로 외부 전문 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처 제공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토스페이먼츠 결제 서비스 데이터 수신 5년 후 파기
㈜ 엠포플러스 문자 서비스 및 카카오 알림톡 회원 탈퇴 시 파기
루프926 FMS 시스템 운영 데이터 수신 5년 후 파기
㈜ KCB 본인인증 서비스 데이터 수신 5년 후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렌터카 커넥티드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특히,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팩스, 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이하 “서면 등의 방법”이라 합니다)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만약,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등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재합니다.
2. 회사는 수탁자에게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당해 문서를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1)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2)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3)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6)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7)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제7조 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열람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행정안전 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
보 열람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열람을 요구받으면 그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1) 「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행정안전 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ㆍ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제휴사 등 다른 개인정보 처리자로부터 적법하게 제공받은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 요구를 받으면 제공한 기관에도 정정ㆍ삭제 요구를 알려드리고 그 처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조사를 할 때 필요하면 개인에게 정정 ·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정ㆍ삭제를 할 수 없는 사유와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행정안전 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정지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 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요구되지 않았던 증빙서류 등을 요구하거나 추가적인 절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회사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플랫폼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가 이용한 단말기에 저장됩니다. 그러나 이 정보는 반드시 이용자가 정보를 제공하였을 때만 저장되고, 플랫폼은 이용자가 제공하지 않은 정보를 얻을 수 없으며,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파일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및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2. 설정 거부 방법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2) Google Chrome : 설정 > 고급 설정 > 개인정보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이름 : 김성복
2) 소속 : 개발본부
3) 직위 : 이사
4) 연락처 : 1544-0445(유료)
5) 이메일 : sbkim@jejupass.co.kr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이름 : 이태후
2) 소속 : 모빌리티본부
3) 직위 : 본부장
4) 연락처 : 1544-0445(유료)
5) 이메일 : thlee@jejupass.co.kr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당한 경우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컴퓨터 등 첨단범죄 신고, 사이버경찰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번호 :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2. 대검찰청 컴퓨터 등 첨단범죄 신고
- URL : http://www.spo.go.kr
3. 사이버경찰청
- 전화번호 : 182
- URL : http://www.police.go.kr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 시행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 시행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5)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하여 업무 담당자 별로 한 개의 사용자 계정을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접근 제한 시스템과 유출 시도 탐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자가 외부에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속하려는 경우에는 가상사설망(VPN) 또는 전용선 등 안전한 접속수단에 의한 접속만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거나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업무용 컴퓨터에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1) 회사는 개인의 고유 식별정보, 비밀번호 및 바이오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 · 수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및 바이오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합니다.
2) 회사는 인터넷 구간 및 인터넷 구간과 내부망의 중간 지점(DMZ : Demilitarized Zone)에 고유 식별정보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저장 시 암호화를 적용하는 경우, 행정안전부가 제정한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 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암호화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 수립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암호화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4)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로 업무용 컴퓨터에 고유 식별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경우 상용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는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6.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 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 ·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 · 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 운영하고 있으며,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고 일 1회 PC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성 프로그램 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시행일자: 2022년 6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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